KSF Community 미래를 위한 가치 창조 산학협동재단이 만들어갑니다.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윤진식 회장, 이하 산학재단), 한국무역협회가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윤용진, 이하 지원단)은 ‘2024 제3회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는 국내 스타트업이 투자사의 투자를 유치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최종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에게는 산학재단이 Booster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한다."라며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고, 11월 본선대회를 통해 수상팀과 투자유치 팀을 결정한다. 본선 수상팀에게는 투자유치와는 별개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투자 선정팀에게는 투자사의 투자유치 지원 외에 부스터 보조금 총 1억 8천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투자사-스타트업 간 밋업데이 등 다양한 성장 지원도 제공한다. 투자사로는 국내 유수 전문 투자기관 20개사가 참여한다. (▲더인벤션랩 ▲크립톤 ▲플랜에이치벤처스 ▲스파크랩 등)"고 설명했다.
이어 "본 대회는 창업 5년 이내, Series A단계 이하 투자유치 희망 초기 스타트업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5월 10일(금)까지 이노브랜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산학재단 박철용 사무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는 더 많은 투자사들이 참여하면서 투자사들이 유망기업에 적극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며 ”본 대회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원단 윤용진 단장은 “스타트업이 전문 투자기관을 만나 시장 가능성 검증을 거쳐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 1) 시선뉴스 -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347
보도 2) 대한금융신문 - https://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008